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농업기술원, 가을철 일손돕기
상태바
경남도농업기술원, 가을철 일손돕기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0.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별 자체 일손돕기 추진으로 적기 영농에 도움

경남도농업기술원은 한창 바빠야 할 농번기에 코로나19 지속으로 농업현장 인력 수급에 차질이 우려됨에 따라 농가의 인력 공급난을 해소하기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하여 가을철 농촌 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은 10월 11일부터 오는 11월 20일까지 40일간 전 과·소별 기간 중 농번기 일손돕기 집중 지원으로 적기영농을 실현하기 위해 가을철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있다.

농촌의 가을은 보리와 밀, 마늘 등 동계작물 파종과 양파 정식, 과일 수확 작업이 바쁘게 진행된다. 특히 과일은 갑작스런 날씨 변화로 서리가 내리고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 얼거나 냉해를 받아 품질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기상상황을 고려하여 늦지 않도록 제때 수확이 이루어져야 한다.

도 농업기술원 부서별 농촌 일손돕기는 14개 부서 전 직원이 참여해 사과, 참다래, 단감 등 과일 수확 작업과 양파와 마늘 심기 등 도움의 손길을 원하는 다양한 작목의 일손부족 농가에 가을철 적기영농 실현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10월 26일에는 기술보급과 직원 13명이 참여해 창녕군 유어면 소재의 감 재배 농가를 찾아 감 수확작업과 더불어 수확 후 과원 관리기술 지도를 병행하여 농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가을철 농촌 일손돕기에 참여한 도 농업기술원 손창환 기술보급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근로자 입국제한 등 농업현장의 노동력부족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전 직원이 일손돕기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