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귀농귀촌 유치... 첫 걸음 내딛다
상태바
김해시, 귀농귀촌 유치... 첫 걸음 내딛다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10.2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농림축산식품부 국비 지원사업인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에 공모 선정되었으며, 내년에 1억 3000만원 규모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은 도시민의 귀농귀촌 유치를 위한 지원센터 운영과 교육·체험, 지역융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하여 귀농귀촌 희망자의 안정적인 농촌정착과 지역활력 회복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김해시 귀농귀촌인 수는 2016년 4705명에서 2020년 6514명으로 해마다 증가했으며 귀농귀촌 상담수도 2017년부터 매년 250건 이상 유지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시는 2019년부터 농업창업 힐링센터를 운영하여 귀농 창업 희망자의 상담을 도왔고, 귀농인의 집 3개소와 귀농귀촌 현장실습 시범포 4300㎡를 조성하여 예비 귀농귀촌인 들을 위한 교육장을 운영했다.

내년부터 김해시는 확보된 사업비로 지역여건에 맞추어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귀농귀촌종합센터를 운영하고 농촌에서 살아보기, 귀농귀촌 동네작가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도시민 귀농귀촌 유치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에서 전국 인구수 30만 이상 시군 중 유일하게 김해시가 선정 되었다는 것은 의미가 크며 김해시에서 어떻게 도농복합 시군의 특성을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에 활용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시 관계자는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으로 체계적인 귀농귀촌 소프트웨어를 구축하여 예비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게 하고, 도시민들의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