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카포스 김해지회,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상태바
카포스 김해지회,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1.10.2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김해 시청 공영주차장서 장애인 택시 등 100여 대 점검 서비스
해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해 시민 지원 사업으로 성금 김해시에 기탁

전문정비 분야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인 카포스의 회원들로 구성된 경남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김해시지회(지회장 남춘진)는 일요일인 지난 17일 부원동 김해 시청 앞 시청 공영 주차장에서 장애인 택시와 일반 시민 승용차를 대상으로 무상 점검 봉사를 실시하여 대단한 반응을 받았다.

카포스 김해시지회 회원 50여 명은 오전 9시부터 무상점검 현장에 도착하여 카포스 정비복을 입고 간단한 서비스 교육을 마친 뒤 각자가 맡은 위치에서 주어진 임무를 수행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방역 예방에 철저를 기하면서 행사장 주변을 사전에 방역 살균소독 하는 등 방문 운전자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도 했다.

무상 점검 현장에서는 각종 장비를 갖춘 전문기능인 이자 사장이기도 한 회원들이 엔진오일 교체와 보충, 핸들 파워 오일 보충, 파워 윈드 브러시 교체, 윈드 위서액 등을 가득 채워주었다.

이날 하루 카포스 회원들이 무상으로 점검해 준 차량 100여 대를 비롯하여 무상으로 받은 부대 서비스 품목만 20여 종이 넘었고 분량도 1톤 화물차 한 대분 이상이 되었다.

서비스 현장을 찾은 시민 중 자신 차량의 엔진오일이 바닥나 엔진 가열 파손 직전의 위기인 차량도 있었다.

평소 조금만 신경을 쓰면 알 수 있고 수리비도 소액에 불과하지만 괜찮겠지 하는 안일함으로 수시 점검 없이 운전을 하고 있다는 위험천만한 확인 현장이 되기도 하여 운전자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주기도 했다.

한편, 카포스 김해지회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 지원 사업 일환으로 매년 성금을 김해시에 기탁해 오고 있는 훈훈하고 따뜻한 사장님들이 정 회원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