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재야행 온라인으로 즐기자
상태바
김해문화재야행 온라인으로 즐기자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0.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누리집·유튜브로 19개 프로그램 제공

김해시는 15일부터 2021 온라인 김해문화재야행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당초 계획한 오프라인 행사(9월 30일~10월 2일)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시민의 안전을 고려해 행사 하루 전인 9월 29일 모두 취소됐다.

시는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8야 19개 프로그램으로 재구성하였으며 온라인 2021년 김해문화재야행은 김해문화재야행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김해문화재야행)에서 이달 말까지 즐길 수 있다.

우선, 김해문화재야행의 대표 볼거리인 수로왕릉 내외부의 화려한 야경은 ‘야경·야로·야화‘를 총망라한 ‘랜선-수로왕릉 바로알기’로 촬영되어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위트 넘치는 가야인 복장의 연기자들과 함께 가야시대 수로왕릉을 거닐 듯 관람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올해는 국악과 탱고다.

현재 전 세계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음악인 ‘제나’의 독특한 탱고음악을 유튜브 채널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수로왕과 허왕후를 주제로 한 모래아트과 합창단 공연, 김해 대표 악기인 가야금 공연, 경남도 지정 무형문화재인 오광대 공연 등 다양한 야설 무대 또한 온라인으로 준비했다.

먼저, ‘축제스탬프투어’ 앱을 깔자. 그리고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수로왕릉, 수로왕비릉, 대성동고분군 등 김해 대표 문화재 6곳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해보자.

셀프탐방 후 5개 이상 스탬프를 모으면 장군차, 김해스토리커피 시음키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24일까지 운영되고 키트 발송은 25일부터이다. 만약 셀프탐방이 어렵다면 랜선 가야 달빛탐방을 통해 11개 김해 대표 문화재를 만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고즈넉한 가을 밤, 수로왕릉에서의 생생한 야경과 다채로운 공연, 장군차와 김해 스토리커피의 알싸함과 향긋함까지 느낄 수 있는 2021년 김해문화재야행을 안전하고 느긋하게 즐겨보자.

허성곤 김해시장은 “코로나19로 신심이 지쳐 있을 시민들에게 온라인으로나마 힐링의 시간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김해문화재야행이 앞으로도 김해시를 대표하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으로 야행을 즐긴 후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야행만의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