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 모집
상태바
김해시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 모집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10.1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12일부터 이달 말까지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위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편성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의 기구이다.

모집인원은 전체 45명 중 읍·면·동장 추천(19명), 직능단체 추천(6명)을 제외한 20명이며 김해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이거나 김해에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임직원)로 주민참여예산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참여 의지가 높은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위원들은 일반행정, 복지문화, 경제환경, 도시건설 등 4개 분과위원회에 소속되어 2년 동안 주민제안 공모사업 검토 및 심의, 최종 예산안 제출, 주민 의견 수렴 등 예산편성 과정에 다양하게 참여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청 누리집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시청 기획예산담당관으로 제출하거나 이메일(saemi7648@korea.kr)로 기간 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편성 과정의 주민 참여와 의견을 적극 수렴해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고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제도”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