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온라인판매실무사무원양성과정 수료
상태바
김해, 온라인판매실무사무원양성과정 수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0.0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문성 갖춘 '멀티 플레이어'로 취업에 도전한다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회계·경리사무 능력뿐 아니라 홈페이지 관리 등 온라인 판매까지 가능한 교육생을 양성하는 온라인판매실무사무원양성과정의 수료식을 오는 8일 여성센터 2층 1강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6월 14일부터 10월 8일까지 총 76일, 242시간 동안 20명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사무 실무 ▲회계 실습 ▲판매 서비스 ▲홈페이지 관리 등의 실무 중심으로 구성·운영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지침에 따라 zoom과 네이버웨일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수업으로 52회 진행했다. 또한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20명 중 5명이 조기 취업에 성공했다.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올해 4개 과정의 직업교육훈련을 운영했으며, 온택트창업과정 수료생 15명 중 6명 취업, 노인맞춤형강사양성과정 수료생 17명 중 5명 취업, 취업지원상담사양성과정 수료생 16명 중 5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지난 9월 7일 여성센터에서 진행된 일자리 협력망 회의에서는 각 기업체와 기관의 대표, 인사담당자가 참석하여 2021년도 직업교육훈련과정 운영내역과 성과를 공유하고 수료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취업연계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김해시여성센터 김준영 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되는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최선을 다해준 수료생에게 감사하다. 수료생들이 취업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취업상담사들의 지속적인 상담과 알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직업교육훈련과 여성 취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055-329-21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