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경찰ㆍ소방과 정신응급대응 간담회
상태바
김해시, 경찰ㆍ소방과 정신응급대응 간담회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10.0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ㆍ경찰서ㆍ소방서 정신응급대응체계 강화에 총력

김해시는 지난 7일 김해시보건소, 경찰서, 소방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 관계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신응급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시민들의 우울과 불안증상 호소 등 정신건강문제 발생과 경기불황으로 인한 자살율 증가 우려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기관 간 응급대응 사례와 문제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정신응급대응 체계 구축 및 개선ㆍ발전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해시 자살현황 및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정신건강사업 현황 ▲기관별 응급대응사례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자살시도자 및 자살유가족 정보공유 방안 ▲응급대응 관련 활성화 방안 및 건의사항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김해시는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유지하여 자살율 증가를 미연에 방지하고 자·타해 위험이 있는 정신질환자 및 자살시도자에 대한 정신응급대응체계를 마련하는 등 자살예방 및 정신응급대응을 위한 통합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종학 김해시보건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경찰, 소방과 효율적 업무 소통 방안을 마련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정신응급대응체계를 조성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공동대응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