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자원봉사자 김광미씨, 이그나이트 경남대회 '대상'
상태바
김해 자원봉사자 김광미씨, 이그나이트 경남대회 '대상'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10.0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안동 자원봉사캠프서 마을 속 자원봉사 이끌어

김해시는 경남자원봉사대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된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경남대회’에 김해 대표로 참가한 삼안동 자원봉사캠프 김광미(48)씨와 은빛나누미봉사단 전효석(84)씨가 각각 대상(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우수상(경남도자원봉사센터장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경남대회는 도내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 대회로 경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4년째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10일 진행된 이그나이트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비대면으로 개최됐으며 대회 녹화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하여 대회 후 12일 간 500명의 온라인 청중평가단 투표와 유튜브 조회수, 전문가 현장심사 결과를 집계하여 지난달 30일 열린 경남도 자원봉사대축제 종합시상식에서 최종결과 발표와 시상을 진행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광미씨는 삼안동 자원봉사캠프를 통해 마을 속 자원봉사를 이끌어 나가며 성장하는 자신의 이야기와 자원봉사로 변화되는 마을의 사례를 발표했다.

김씨는 “오늘의 대상은 관내 설치된 14개 자원봉사캠프를 대표하여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 이그나이트 대회를 통해 자원봉사캠프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가 높아지고, 또 마을 속 자원봉사가 더욱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김해를 대표해 이그나이트 V-Korea 경남대회에 참여한 두 발표자 분들의 수상을 축하드린다. 특히 김해의 두 사례가 모두 대상과 우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어 김해의 자원봉사가 경남의 선구적인 역할을 해나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따뜻한 자원봉사의 이야기는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2018년 온새미로 봉사단의 경남대회 최우수 수상, 중앙대회 한국자원봉사센터장상 수상, 2019년에는 신가네 봉사단이 참가하여 대상(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2020년에는 스리랑카 출신 외국인 봉사자 비얀트(43)씨가 참가하여 우수상(경남도자원봉사센터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