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상태바
김해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10.0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10월 1일부터 31일(31일간)까지 생활속 위험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전문가가 참여해 사회 전반의 안전관리실태를 점검・개선하며, 실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작은 위험요소부터 시설물의 구조적 안전과 안전규정 준수 여부 등 안전 분야 전반에 대해 점검한다.

시는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점검을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안전관리추진단을 구성했으며,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은 점검의 내실화를 기하고자 민간전문가와 합동점검 방식으로 진행한다.

주요점검 대상은 최근 사고 발생 시설과 국민관심분야, 중앙부처에서 위험시설로 관리하고 있는 시설, 위험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시설 등 132개소를 점검하고 점검결과에 따라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중대한 결함이 발견될 경우 보수,보강하거나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또한 시민참여와 관심 증대를 위해 가정ㆍ다중이용시설에 자율안전점검표를 배부하여 시민들이 본인 소유 시설이나 구조물에 대한 자율적인 안전점검을 유도코자 하며, 현수막ㆍ배너 거치, 전광판, 버스정류장 동영상 등을 활용하여 국가안전대진단 시민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재문 안전도시과장은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우선하고 체계적인 점검으로 구조적 위험요인과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해 안전도시 김해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