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공공형어린이집 7곳 선정
상태바
김해시, 공공형어린이집 7곳 선정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0.01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곳에서 18곳로 확대... 보육교사 급여 상승분.유아반 운영비 등 보조금 지원

김해시는 공공형어린이집 7곳이 추가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 선정된 공공형어린이집은 ▲개나리어린이집 ▲꿈따는어린이집 ▲동화어린이집 ▲별뜨랑어린이집 ▲아이맘어린이집 ▲책나무어린이집 ▲흰여울어린이집이며, 이로써 공공형어린이집은 11곳에서 18개소로 확대 운영된다.

공공형어린이집은 가정·민간 어린이집 가운데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는 대신에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우수 보육인프라이다.

어린이집 평가등급 A등급 이상, 1년간 정원충족률 70% 이상인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 받아 시설 개방성, 운영 안정성, 보육교직원 전문성 등 선정 기준에 따라 평가한 후 경남도보육정책위원회에서 선정했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3년간 보육교사 급여 상승분, 유아반 운영비, 교육환경 개선비, 보육품질 향상, 운영활성화를 위한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이와 함께 보육교사는 국공립어린이집 1호봉 이상의 급여를 받는다.

지원기간 동안 품질관리·재무회계 컨설팅, 정보공시 관리, 보육교직원 전문성 강화 프로그램 의무 참여 등을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보육 품질을 유지해야 한다.

백쌍미 아동보육과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집 보육 품질 향상을 위한 시설 인프라 구축으로 부모가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