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내달부터 항공영상·도시기준점 발급 서비스 제공
상태바
김해시, 내달부터 항공영상·도시기준점 발급 서비스 제공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9.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서 누구나 손쉽게 열람 시간·경제적 비용 줄여

김해시는 오는 10월부터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대민정보시스템에 항공영상, 도시기준점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항공영상과 기준점 조회와 발급 서비스는 김해시 홈페이지 ‘정보공개’란에서 ‘도시계획정보서비스’에 접속 후 ‘지도검색 서비스’를 클릭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2018년 2월 19일부터 운영 중인 도시계획정보체계(UPIS)는 도시계획 관련 고시문과 조서자료, 지구단위계획 상세규제사항 등 김해시 도시계획 관련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는 대시민 서비스이다.

용도지구, 용도구역, 도시계획시설 등 도시계획자료의 전반적인 열람에 더해 항공영상과 중첩해 활용함으로써 김해시 도시계획에 관련된 정보를 한 눈에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다.

특히 시에서 보유하고 있는 2005년부터 2019년까지 과거 항공영상을 한 번에 조회·활용할 수 있어 김해시의 변화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도로기반시설물 공사 시 측량에 필요한 도시기준점 조회와 발급 서비스를 마련하여 지번을 통한 주소 검색 등 다양한 검색 방법으로 쉽고 편하게 지도상에서 확인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행정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항공영상과 도시기준점을 쉽게 열람할 수 있어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줄이게 됐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공간정보와 관련된 정보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대민서비스 향상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