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구산사회복지관, 스마트홈 비대면 원예치료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구산사회복지관, 스마트홈 비대면 원예치료 프로그램 진행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9.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산사회복지관은 스마트홈 시범사업 대상자들에게 비대면 원예치료 프로그램 키트 배분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원예치료 프로그램의 키트는 집에서 간편한 방법으로 키우기 좋은 새싹채소(무순, 청경채) 씨앗과 집 안 인테리어용으로 꾸밀 수 있는 대나무 화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홈 대상자는 대부분 65세 이상 독거어르신들로 구성되어 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르신들의 심리적 고립과 우울감을, 원예치료 프로그램 키트의 자연과 접촉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심리적 안정과 유연성 향상을 도모할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새싹채소 씨앗들은 7일~10일 이후 자신이 기른 새싹들을 재배하여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새싹을 키우는 일련의 과정들에서 성취감과 노후생활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 키트 배부는 스마트홈 시범사업 대상자들 중 한림면, 진례면, 대동면, 상동면 등 장거리에 거주하시는 대상자 100명을 대상으로 우편배달을 진행했다. 이후 지난 20일 추석연휴기간 중 돌봄 공백으로 인한 안전확인 모니터링과 함께 프로그램 키트 발송 여부를 확인했다.

구산사회복지관 허영배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상황 속에 추석명절동안 아리아와 원예치료 프로그램 키트가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줄 수 있는 작은 친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구산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다양한 문제 및 욕구해결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등 무료급식사업, 지역조직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교육문화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