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중증정신질환자 사회적 농업 프로그램 확대 운영
상태바
김해시, 중증정신질환자 사회적 농업 프로그램 확대 운영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9.1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는 중증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농업을 통한 사회복귀지원사업 운영 확대를 위하여 대감영농조합법인 및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지난 16일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회적 농업을 통한 사회복귀지원 사업은 총 80회기로 기존 주 2회 운영에서 주 4회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목적은 '다시 시작해 ♡ 내 마음에 싹 틔우기'라는 슬로건으로 중증정신질환자의 직업재활프로그램의 일환인 ▲정서적 치유의 기회 제공 ▲자주적인 일상생활을 돕기 ▲직업 체험을 통한 구직 기회 제공 등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돕는데 있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 중 참여희망자 16명을 대상으로 ▲제철 농작물 재배를 통한 영농수업 ▲원예수업 ▲수확한 작물로 수제잼 만들기 ▲제품 판매활동 및 홍보 기획참여 등 다양한 기술 습득과 체험 활동을 하는 것이다.

김해시보건소 이종학 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이지만 중증정신질환자의 사회적 교류를 높이고 증상 재발 방지 및 일상생활을 잘 유지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김해시는 ▲정신건강 선별검진 ▲응급출동 및 치료 연계 ▲정신질환자 상담 ▲사례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회적 농업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중증정신질환사업 담당자(055-329-6323~5)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