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에 배추재배키트 선물
상태바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에 배추재배키트 선물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09.1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소도 쑥쑥, 행복도 쑥쑥

김해시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일 장유2동행정복지센터에서 ‘행복 쑥쑥 '행복 테라피' 행사’를 열어 저소득 독거노인 30세대에 배추 재배 키트를 선물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우려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여가생활과 이웃과의 교류 단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활력소를 불어넣고 코로나 블루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게 되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안부 확인 후 현관문 앞에서 수령하는 비대면 전달 방식으로 진행했다.

배추는 많은 사람들이 텃밭에서 키우는 친숙한 채소로 다른 작물에 비해 재배가 어렵지 않으며 혈압, 변비,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되어 배추 재배 키트에 대한 어르신들의 반응이 좋았다. 아울러 재배 키트를 보급하는 것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 통화하여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과 동시에 배추 재배 과정 등을 꼼꼼히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주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홀로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소외감은 상대적으로 클 수밖에 없다”며 “이번 행복 쑥쑥 행복 테라피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과 건강한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서율 장유2동장은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준 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우울을 겪는 주민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심리방역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다.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주민들의 심리방역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사업으로 선정된 ‘행복 쑥쑥 '행복 테라피' 사업’을 비롯하여 매년 다양한 사업들로 장유2동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힘써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