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그리다, 100가지 말 상처’ 3개 시립도서관 순회 전시
상태바
김해시 ‘그리다, 100가지 말 상처’ 3개 시립도서관 순회 전시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09.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오는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3개 시립도서관(칠암·진영한빛·장유)을 순회하며 아동권리 인식 향상을 위한 ‘그리다, 100가지 말 상처’ 전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리다, 100가지 말 상처’는 국제구호개발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이 창립 100주년을 맞아 ‘아이들에게 상처 주는 말 100가지'를 선정하고 그 말을 들었을 때 느끼는 감정을 그린 아이들의 그림을 활용한 기획 전시이다.

지난 8월 아동친화도시 김해 사업의 일환으로 김해시청사 내에서 이루어진 전시와 연계한 이번 행사는 아동과 부모의 이용이 활발한 도서관에서 진행돼 더 높은 효과가 기대된다.

전시 일정은 27일~10월 8일 칠암도서관을 시작으로 10월 12일~22일 진영한빛도서관, 10월 26일~11월 5일 장유도서관 순이다.

배선영 인재육성지원과장은 “이 전시를 접하고 생각보다 더 많은 말들이 아이들에게 상처가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이들의 시선으로 표현한 전시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권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경남 최초로 아동친화도시로 인증 받았으며 시립도서관들은 북스타트, 독서교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등 다양한 아동 대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동친화도시 김해 위상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