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청소년 아이디어 대전 시상식
상태바
김해시 청소년 아이디어 대전 시상식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9.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1건 아이디어 접수... 7건 우수제안 선정

김해시는 지난 10일 시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정책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에 접목하고자 실시한 김해시 청소년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우수제안 7건의 제안을 선정,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총 41건의 제안이 접수되었으며 제안심사실무위원회의 1차 서면심사와 시민, 전문가가 참여한 제안심사위원회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은상 2건, 동상 4건, 장려상 1건을 선정했다.

은상은 ▲ 터치스크린 홍보 시스템인 k-알리미 제작, 문화벽화마을 조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트럭 야시장 도입을 제안한 진영제일고 레츠고김해팀(윤수연 외 3명) ▲ 도심 속 자연부지를 이용하여 노인과 청소년의 공동체 농업 활동을 제안한 김해중앙여고 앙꼬팀(서지예 외 3명)이 선정되었다.

동상은 ▲ 업사이클링 체험부스 개최, 플라스틱을 활용한 거리 조성을 제안한 진영제일고 RP팀(이해령 외 1명) ▲ 중도입국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외국인 학생 지원 허브센터 설립을 제안한 김해건설고, 김해가야고 혼합 구성 PeaceMaker팀(카밀라 외 2명) ▲ 종합운동장 내 청소년 지원센터 설립, 문화공간 활용방안을 제안한 김해외고 해바라기팀(노혜연) ▲ 외국인과의 식사 및 회의를 통한 관계개선 모임을 제안한 김해외고 루모스팀(이도윤 외 3명)이 선정됐다.

장려상은 ▲ 학생 진로 분석에 따른 독서추천 시스템 구축을 제안한 김해분성고 김해돋이팀(노동욱 외 1명)이 선정되었으며 제안된 정책은 부서별 검토를 거쳐 김해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 청소년 아이디어 대전을 통해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상황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 “최종 수상작에 선정된 창의적인 제안들은 시정에 잘 녹여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