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7개 예비사회적기업 신규 지정
상태바
김해시 7개 예비사회적기업 신규 지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9.0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공헌ㆍ일자리 창출 기대
어울림협동조합의 작업.수업모습.
어울림협동조합의 작업.수업모습.

김해시는 경남도 주관 2021년 제2차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모 심사에서 7개 기업이 새롭게 지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7개 기업들을 살펴보면 인절미투어(유)는 김해, 경남지역의 관광 활성화와 인프라 구축, ㈜뮤지엄디자인은 미술용품과 교육 교구재 개발과 제작, ㈜더가치플러스는 소상공인 대상 라이브커머스 홍보 전문업체이다.

어울림협동조합은 장애인 의류와 안전용품 제작업체이며, 노리꿈다락방협동조합은 놀이교육과 돌봄, 상담 등 교육서비스를, ㈜한국토탈안전시스템은 위치추적, 몰래카메라 설치 탐지 등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기업이다.

특히 ㈜씨제이바이오코스메틱연구소는 지역특산물인 장군차 등을 활용한 자연성분 원료로 한 화장품을 제조 개발하는 기업으로 김해시 자체사업인 2020년 사회적기업 창업 boom-up사업을 기반으로 이번에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진입했다.

예비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으로 향후 사회적기업으로 발전시킬 목적으로 지정․육성하는 기업을 말한다.

지정기간은 3년이며 이들 기업은 ▲일자리창출 ▲전문인력지원 ▲사업개발비 ▲시설장비비 등 재정지원사업 공모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향후 고용노동부의 심사를 통해 사회적기업으로 최종 인증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기업 발굴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일자리와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