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청소년 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상태바
김해시, 청소년 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8.3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관계자 의견 수렴해 정책 적극 반영

김해시는 27일 김해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시의원과 청소년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청소년 안전망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청소년 실태조사 및 지원방안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올해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인 ‘지자체 청소년 안전망 선도사업’에 경남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지역사회 위기 청소년들에게 상담·보호·자립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청소년 사회안전망 협력 체계를 강화해 가정·학교·사회로의 건강한 복귀를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연구용역은 올해 2월부터 8월까지 약 7개월간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수행했으며 연구 핵심과제는 지역 내 청소년(초·중·고) 774명을 대상으로 위기영역별(개인·가족·학교·지역사회) 실태조사와 욕구를 분석해 청소년 안전망 선도 사업 지원 방안을 도출하는 것이다.

시는 이날 최종 보고회를 통해 청소년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청소년 정책과 사업에 적극 반영하게 된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요즘 들어 청소년 자살, 비행, 가정해체, 학교부적응 등 위기 청소년의 문제가 꾸준히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현실에서 위기 청소년을 조기 발견, 발굴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유관기관 협업 체계 강화와 청소년 안전망 확충이 필요하다”며 “가정·학교·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이 미래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 촘촘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