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희대학교 가야의료원 10월 초 착공... 1010병상 규모 대학병원급
상태바
경희대학교 가야의료원 10월 초 착공... 1010병상 규모 대학병원급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8.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중앙병원-디엘이엔씨(DLE&C), 신축병원 공사도급계약 체결 완료
경희대학교 가야의료원(가칭) 조감도.
경희대학교 가야의료원(가칭) 조감도.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은 56만 김해시민의 염원인 대학병원급 ‘경희대학교 가야의료원(가칭)’ 착공은 10월 초로 예정하고 있다.

지난 27일 경희중앙병원에서는 신축병원 시공사는 디엘이엔씨(주)(DLE&C)를 주축으로 디엘건설㈜과 ㈜대아건설이 지분 참여하여 공사도급계약을 체결했다.

‘경희대학교 가야의료원(가칭)’은 오는 2024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주촌면 이지일반산업단지 일원에 건립되며 지하 4층, 지상 17층 연면적 19만9961㎡(6만488평) 규모로 단일 병원 건물로는 전국 최대면적에 달한다.

병원은 40여개 진료과와 진료세부센터로 심뇌혈관센터와 뇌신경센터, 암센터, 감염·호흡기센터, 당뇨갑상선센터, 권역응급의료센터 시설을 갖춘 응급의료센터 등을 구축하여 응급환자와 위중 환자들을 치료할 수 있는 1010병상 규모의 대학병원급이다.

그리고 신축병원의 금융주관사 미래에셋증권은 건축허가가 종료되는 데로 자금 조달을 마무리할 계획이며, 경희의료원과의 업무협약 범위를 확대하여 대학병원급 수준의 병원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신축병원이 건립되면 그동안 중증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타지역을 이용했던 김해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2300여명에 달하는 고용 창출 생성과 의료시설 이상의 경제적 효과가 뒤따를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경희대학교 가야의료원(가칭)‘ 건립되는 이지일반산업단지에는 전국에서 유일무이한 의생명 강소연구 특구로 지정된 김해시의 의료산업육성정책을 반영한 의생명특화단지가 반영되어, 의료관련 업체가 입주를 하고 있어 김해시의 의료클러스터로 조성될 것이다.

경희중앙병원은 질 높은 의료서비스와 친환경적인 치유 환경 조성, 김해지역과 상생하는 병원을 목표로 건립 예정이며, 부산·경남지역을 대표하는 의료 랜드마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경희중앙병원 김상채 이사장은 “가칭 경희대학교 가야의료원이 완공되면 지역경제 활성화를 포함하여 의생명분야 등 배후산업까지 부가가치가 예상되기에 한층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병원 명칭은 착공 이후 김해시민의 공모전을 거쳐 정식 명칭을 정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