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허성곤 김해시장, 낙동강변 시민여가공간 조성현장 점검
상태바
허성곤 김해시장, 낙동강변 시민여가공간 조성현장 점검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8.2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26일 낙동강 대동생태체육공원 내 시민 여가공간으로 추진 중인 ‘낙동강 둔치 여가녹지 조성사업’과 ‘대동파크골프장’ 현장을 점검했다.

개발제한구역인 낙동강 대동생태체육공원은 과거 4대강 사업으로 조성됐으나 일부 체육시설을 제외하고는 방치돼 김해시는 활용 방안을 고민한 끝에 여가녹지와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는 국토교통부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대동생태체육공원 9만㎡의 공간에 여가녹지를 조성하기 위해 국토부 등과 협의를 완료하고 9월 착공해 2022년 7월 준공할 예정이다.

여가녹지에는 야생화단지, 연꽃단지, 무궁화단지, 갈대숲미로, 잔디광장 등이 조성되며 시는 예산 절감과 지역주민 고용창출을 위해 공공일자리사업인 희망일자리 근로자 67명을 투입, 잔디광장(1만7000㎡)을 직접 조성해 시비 3억원을 줄이는 효과를 봤다.

잔디광장은 앞으로 인접한 전국 최대 규모 대동화훼재배단지의 다양한 행사장소로도 사용돼 화훼축제와 화훼소비촉진 행사장소로 고민해온 화훼농민들의 근심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들의 최대 숙원사업인 파크골프장도 대동생태체육공원내 3만2000㎡ 면적에 36면 규모로 조성 중이다.

현재 잔디(1만3185㎡), 키가 큰 교목(48주), 키가 작은 관목(8658주)을 식재한 뒤 잔디 생육 관리에 힘쓰고 있으며 이동식 화장실 2동을 설치하고 2022년 화장실 2동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현장 점검에서 “그동안 방치되어 있던 낙동강 둔치를 시민 여가공간으로 돌려 드릴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