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재단, 하반기 우아한 클래식 진행
상태바
김해문화재단, 하반기 우아한 클래식 진행
  • 김진령 지역기자
  • 승인 2021.08.2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식 음악 여행 시즌 1’로 돌아온 우리 아이를 위한 클래식, 첫 공연 9월 25일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서 김해시민 할인 50%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우아한 클래식’이 올해 하반기 ‘클래식 음악 여행 시즌 1’로 다시 돌아온다. 이번 시즌 프로그램의 첫 막은 오는 9월 25일에 올라간다.

우아한 클래식은 ‘우리 아이를 위한 클래식’의 준말로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통해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은 국가를 테마로 해,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정서가 담긴 음악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와 클래식 앙상블 연주를 통해 선보인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에도 바이올리니스트 ‘박소연’과 그녀가 이끄는 클래식 앙상블 ‘L quartet(엘 콰르텟)’이 함께 한다.

9월 25일 첫 공연 타이틀은 '신들의 나라- 그리스'다. 그리스 신화 속에 등장하는 악기 연주와 명화 속 신들의 신비로운 이야기를 통해 클래식 음악을 감상하는 시간이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연주곡은 모차르트의 교향곡 주피터(제우스) 1악장, 굴룩의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 중 정령의 춤, 멘델스존의 한여름 밤의 꿈 등이다.

우아한 클래식 ‘클래식 음악 여행 시즌 1’은 올해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14시 공연할 예정이다. 10월 30일에는 '핼러윈 데이- 미국', 11월 27일에는 '노래의 나라- 이탈리아', 12월 25일에는 '윈터원더랜드'를 주제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티켓 금액은 전석 2만원이며 김해시민은 50% 할인 가능하다.

예매는 8월 25일 오후 2시부터 김해서부문화센터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5-344-1800)와 홈페이지(www.wgc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정기적 방역,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좌석 띄어 앉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