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성과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김해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성과평가 우수기관 선정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7.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2019년~2020년)에서 김해지역자활센터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237개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2년마다 지역자활센터의 역량 향상과 자활 성과를 촉진하기 위해 유형별로 분류하여 자활사업 참여자 자활성과, 사업단 운영성과, 센터 운영실적, 외부자원 연계 등의 평가지표에 따라 평가를 실시했으며, 경남에서 도시형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김해시가 유일하다.

김해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층이 스스로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자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해온김에 관광마켓, 진영역사공원 꿀벌여행 기차카페, 초음파회오리세차, 간병, 이동빨래방 등 14개 자활근로사업단을 운영하면서 연간 150여명의 참여자에게 개인 맞춤형 자립 능력을 지원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지역특화사업에 관한 심사에서는 우수사업으로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 가야클리닝'이 선정되었으며, 장려사업으로 '김해형 주거·요양·돌봄사업(식사지원사업/재가서비스(홈케어)'가 선정되어 두 배로 큰 성과를 얻었다.

또한 2016년, 2017~2018년에도 김해지역자활센터는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앞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며, 추가 지원되는 사업비는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도모하고 프로그램 개발 및 자활사업 활성화 등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시와 지역자활센터가 민관협력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왔으며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