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폭염대비 취약계층 안전한 여름나기 지원
상태바
김해시, 폭염대비 취약계층 안전한 여름나기 지원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7.0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몸 어르신 45가구 창문형 에어컨 설치 지원
기후변화 취약계층 70가구 폭염대응 물품 지원

김해시는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기후변화 취약계층 115가구를 대상으로 창문형 에어컨과 폭염대응 물품을 지원하는 '취약계층 폭염대응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취약계층 폭염대응 지원사업'은 기후변화로 갈수록 증가하는 폭염피해를 최소화하고 생활 속 기후변화 대응력 강화를 위하여 환경부와 김해시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먼저, 독거노인 45가구에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창문형 에어컨을 지원한다.

시는 ‘2020년 기후변화 적응 감시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환경부로부터 창문형 에어컨 45대를 지원 받았으며, 기후변화 취약계층 지원 다양화를 위해 올해는 독거노인에게 지원하게 되었다.

지난해에는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18개소에 창문형에어컨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기후변화 취약계층 70가구에는 맞춤형 지원을 실시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해시기후․환경네트워크 기후변화 진단상담사가 해당가구에 폭염대응 물품을 전달하고, 전화로 폭염대응 행동요령과 유의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폭염대응 행동요령은 ▲더운 시간대 휴식하기 ▲시원한 옷차림(쿨맵시)하고 양산쓰기 ▲물 자주 마시기 ▲식중독 예방하기 ▲주변 사람 건강 살피기 등이다.

이를 위해 지난 30일 시와 김해시기후․환경네트워크는 생수, 토시, 양산, 간편죽 등 폭염대응물품에 대한 기탁식을 가졌다.

시는 이외에도 올 상반기 진영읍 구도심 일원 노후건축물 95개소의 지붕과 벽에 차열도료를 바르는 차열사업과 경로당 3개소의 창호를 개선하는 단열사업 등 기후변화 안전망 강화를 위한 기후변화 취약계층 지원사업도 추진했다.

김태문 환경국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기후 취약계층이 폭염으로부터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기후안심도시 김해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