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2차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공모 최다 선정
상태바
김해시, 제2차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공모 최다 선정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7.0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기업 선정... 1억 200만원 사업비 확보

김해시는 지난 24일 경남도가 실시한 2021년 제2차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공모에서 관내 6개 기업이 최종 선정되어 최다기업, 최대 사업비 확보의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이번 2차 공모사업은 경남도 내 13개 시·군의 37개 기업이 신청해서 경남도의 심사를 거쳐 최종 13개 시·군의 27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김해시의 선정된 6개 기업은 문아트컴퍼니 주식회사(지역콘텐츠 개발, 홍보마케팅 운영 대행 등), 태백한우협동조합(축산물 유통, 식육포장 처리 등), 김해글로벌청소년센터 사회적협동조합(청소년 교육서비스 등), 주식회사 회현동극장(공연기획, 공연장 운영 등), ㈜코코드론(드론 제작·판매·교육), 농업회사법인 ㈜가야양조장(전통주 양조)이다.

이들 기업은 국·도비 포함 1억 200만원의 사업개발비 지원금을 받아 기술개발 및 시제품 제작, 브랜드 로고ㆍ홈페이지 제작, 홍보ㆍ마케팅 등의 사업을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에 우리 시가 도내 시·군 중 최다선정, 최대 사업비를 확보했다. 선정된 6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이번 사업을 통해 사업기반을 견고히 다지고,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원동력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달 중 선정된 6개 기업과 원활한 사업지원을 위한 약정을 체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