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진영읍 지역사회보장협,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성료
상태바
진영읍 지역사회보장협,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성료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7.0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진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1년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4월 말부터 진행된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슬기로운 부모생활'을 지난 6월 29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슬기로운 부모생활'은 핵가족, 다문화 가족 등 가족구조의 변화로 가정 내 자녀양육에 대한 지식 전수가 어려운 사회변화 속에 최근 진영읍 일부 지역이 급격하게 도시화 되면서 지역사회 내 잠재된 가족문제를 협의체 내에서 고민하던 중 올해 초 아동학대 문제가 부쩍 사회적문제로 대두되면서 적극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하게 되었다.

교육은 심리상담사 진행 하에 4회차 과정으로 총 2기(인원 17명)로 나뉘어 진행되었고, 코로나19 유행을 염두에 두어 매 기수 교육생을 10명 이내로 제한했다.

소그룹으로 진행된 교육은 개인별 사례 위주로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한 상담과 실습으로 진행되어 교육 말미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만족도와 함께 차후 또 다른 교육에 대한 요구로 표현되었다.

진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생우 위원장은 “코로나19 유행으로 대면 교육이 조심스럽기는 하였지만 교육 신청자들의 요구로 대면교육을 진행한 바, 교육의 질과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 것 같다. 아울러 자녀 양육이 각 가정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로 인식하고 민·관이 협력하여 더 행복하고 성숙된 사회로 나아가는 활동들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