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정호 의원, 김해시 환경 개선 행안부 특교 14억원 확보
상태바
김정호 의원, 김해시 환경 개선 행안부 특교 14억원 확보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6.3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유 대청천 상가거리 경관 정비 및 장유 신안~율하 2지구 도로정비 사업비 확보
김정호 의원 “환경 개선 사업으로 인한 지역 상권 활력 및 시민 통행불편 조기 해소 기대”
장유 신안~율하 2지구 도로정비 위치도.
장유 신안~율하 2지구 도로정비 위치도.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의원(경남 김해시을)은 김해시 ‘장유 대장천 상가거리 경관 정비’와 ‘장유 신안~율하 2지구 도로정비’를 위한 행정안전부 지역 현안 특별교부세를 14억원 확보했다고 밝혔다.

장유 대청천 수변공원 일원은 200여 개가 넘는 상가 밀집 지역이나 야간조명 부족과 좁은 보행통로, 휴식공간 부재 등 민원이 빈번하게 제기되는 지역이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장유 대청천 상가거리 경관 정비 사업’은 노후교량 상부 리노베이션 및 조명 오브제 휴식공간과 특화 조명을 설치하고, 1.2km에 달하는 산책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13억원 중 8억원을 확보했다.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대청천변 상가거리를 지역의 명물 상가거리로 정비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부여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유 신안~율하 2지구 배수개선 사업’은 장유 신도시 지역을 이어주는 율하로의 상습적인 배수불량을 해소하기 위한 총사업비 10억원의 사업으로 6억원을 확보했다. 출퇴근 시 발생하는 교통사고 및 인근 학교 학생 통학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지역은 특히 율하 2지구 준공으로 인구가 급증하고 있으므로 조속한 배수개선 사업 시행으로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었다. 금년 내 3km에 달하는 우수관로를 신설 및 증설하고 도로 재포장을 통해 시민 통행불편을 해소할 예정이다.

이에 김정호 의원은 “경관 정비·배수개선 두 환경 개선 사업의 확정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 및 주민생활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김해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