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우리 다(多)같이 요리조리'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상태바
'우리 다(多)같이 요리조리'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6.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여성센터,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운영

김해시여성센터(직장맘지원센터)에서는 올해도 변함없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공모사업으로 다문화 (예비)직장맘과 가족 10팀(직장맘 10명, 가족 20명)을 모집하여 7월 11일, 18일 2주에 걸쳐 김해시여성센터 요리실에서 '우리 다(多)같이 요리조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 다(多)같이 요리조리' 프로그램은 김해시의 다문화 가정 (예비)직장맘·대디를 위해 요리교실을 운영하여 일․가정 양립으로 힘들어 하는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한식만들기 체험을 하며 요즘 계절에 맞는 맛있는 요리도 배우고, 한국의 식문화에 대해서도 알아보며 가족간의 유대감을 높이는 시간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11일과 18일 2주에 걸쳐 운영하며, 일별 2회(오전 10시~오후 1시, 오후 2시~5시)로 진행한다.

1일차는 치킨 바베큐, 메추리·햄·감자샐러드, 진미채 무침, 2일차는 된장 불고기, 닭가슴살 냉채, 아삭이 고추무침으로 진행되고, 한 회기별 5가족(15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김준영 관장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인 다문화 (예비)직장맘과 가족을 위한 요리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한국 음식만들기를 어려워하는 다문화 직장맘과 가족들에게 요리만들기 체험으로 좀 더 한국문화 이해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라며 “많은 다문화 가정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