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떨어져 나가고 돌아가고 숙이고 사고위험 노출
상태바
떨어져 나가고 돌아가고 숙이고 사고위험 노출
  • 민원현장 취재팀
  • 승인 2021.06.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산 국도변 추돌사고 예방 원형 반사경
주민들... 매일 수 천대 차량 통행 하는데 주민을 위한 안전시설 소홀

칠산초등학교에서 롯데아울렛 김해롯데워터파크 농협하나로클럽을 지나 장유로 가는 국도의 통행량이 지난해 보다 많이 증가하면서 칠산 주민들이 교통사고 위협을 받고 있다며 사고 예방을 위한 정비를 호소했다.

특히, 마을 앞 비닐하우스와 경작지를 오가는 주민들이 도로를 건널 때마다 질주하는 차량들때문에 아찔할 때가 한두번이 아니라고 했다.

주민들은 농사 경작을 위해 경운기와 트랙터 등 농기계와 오가는 농민들이 많기 때문에 마을 진출입 도로마다 국도진입 차량 확인을 위한 대형 반사경이 설치되어 주민 안전에 큰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약 1년여 전부터 일부는 반사경이 떨어져 나가 몸체만 흉물이 되어 덩그러니 세워져 있으며 다수는 돌아가 있기도 하고 푹 숙여 도로에 진입하는 차량과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그리고 마찰교 입구 도로변의 보기 흉한 시설(농장광고)들에 대해서도 정비 좀 하고 마찰교 교량 위와 농협하나로클럽 앞 도로 중앙 파손된 안전 봉도 정비를 해 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주민들과 함께 둘러본 칠산 도로변에는 김해의 특산품인 칠산 참외 재배단지가 있어 외지인들이 많이 찾는 명소이기도 했고 도로변에서 수확한 참외를 진열해 놓고 판매를 하는 농민들도 있었다.

여기다 롯데아울렛 김해롯데워터파크 농협하나로클럽을 오가는 시민들이 증가하면서 통행 차량도 계속 증가하면서 크고 작은 사고도 빈발한다고 했다.

김해시와 경찰이 현장을 둘러보고 통행 차량 운전자들과 주민안전을 위한 시설보강과 정비를 해 달라는 주민이자 농민들의 호소에 시원한 응답이 있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