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시장군수협의회, 이건희 미술관 경남 유치 촉구
상태바
경남시장군수협의회, 이건희 미술관 경남 유치 촉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6.2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4차 정기회의서 대우조선 매각 철회 공동 성명 채택

경남시장군수협의회(회장 허성곤)는 21일 함양군 대봉휴양밸리에서 도내 시장·군수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4차 정기회의를 열어 이건희 미술관 경남 유치 촉구 공동 건의안과 대우조선 매각 철회와 원점 재검토 공동 성명서를 채택했다고 21일 밝혔다.

도내 시장·군수들은 국가균형발전과 문화분권 실현을 위해 수도권에 편중된 문화를 지방으로 분산해 대도시 중심의 문화 독점을 방지하고 지방의 문화 향유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서도 이건희 미술관이 반드시 경남에 유치되어야 한다는데 뜻을 함께 했다.

아울러 지난 2019년 1월 대우조선해양 매각 방안 발표 이후 현재 공정위에서 현대중공업과 인수합병을 위한 기업결합 심사가 진행 중인데 본격적인 수주 회복세를 맞아 조선산업 지속발전과 경남경제 안정을 위해 대우조선해양 매각을 철회하고 원점에서 재검토할 것을 정부에 공동 건의했다.

이날 회의는 전국협의회와 경남협의회 운영사항 보고를 시작으로 시·군 건의사항 심의, 협조사항 안내, 각종 행사·축제 홍보와 공지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건희 미술관 건의안 등 이날 가결된 6건의 건의사항은 경남도와 중앙부처에 건의된다.

이와 함께 회의가 열린 함양군 대봉휴양밸리는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개최되는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행사장으로서 도내 시장·군수들은 함양군의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기원하며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약속했다.

허성곤 협의회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장·군수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경남 시·군이 안고 있는 공통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지자체 간에 서로 협조해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남시장군수협의회는 경남 18개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시장·군수로 구성돼 상호간 협력 증진과 지방자치단체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시·군을 순회하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