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화포천 습지보호지역, 주민역량강화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김해시 화포천 습지보호지역, 주민역량강화사업 공모 선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6.2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21일 화포천습지보호지역이 국립생태원에서 공모한 주민역량강화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주민역량강화사업은 습지보전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주민들이 직접운영할 수 있게 국가에서 지역협의체에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27개 습지보호지역 중 공모를 통하여 4개소를 선정했다.

이번 대상지역 선정으로 화포천습지 지역협의체인 (사)화포천생태관광협회는 국립생태원으로부터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교육사업, 관광활성화사업, 홍보사업 등을 지역주민이 자율적으로 시행할 수 있게 되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역랑강화사업 대상지역 선정이 화포천습지의 람사르습지 등록과 람사르 습지도시 인증절차를 진행하는 기초발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화포천 습지는 자연상태의 하천습지 원형이 잘 보전되어 있어 800여종 이상의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고 있고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인 황새와 2급인 독수리가 찾는 곳으로 지난 2017년 11월 국가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 2018년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되었으며, 3년간의 평가를 통해 올해 1월에는 생태관광지역으로 재지정된 바 있다.

김해시 수질환경과장은 “화포천 습지는 김해시의 소중한 생태자산으로 지역주민들과 협력하여 잘 보존하겠으며, 나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생태관광 명소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