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청렴 회계 운영 강화.내실화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청렴 회계 운영 강화.내실화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6.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사립유치원 38개원 업무담당자 대상

김해교육지원청은 11일 사립유치원 회계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김해 사립유치원(38개원) 회계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사립유치원 청렴 회계ㆍK-에듀파인 사용자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목적은 최근 사립유치원에 대한 재정 지원금이 증가하고 있으나, 사립유치원의 회계처리 절차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인하여 발생하고 있는 부적절한 회계 운영 사례를 예방하고 재정업무에 대한 자율적 개선을 유도하여 사립유치원 회계 운영 강화와 내실화에 있다.

이날 연수는 김해 사립유치원 업무담당자의 회계 운영의 이해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 회계 실무 경험이 많은 자체 지역강사를 활용했고, ▲사립유치원 회계의 이해 ▲국가관리 회계시스템(K-에듀파인) 예산, 수입, 지출 사용자 연수 ▲질의 및 응답 내용으로 운영되었다.

한편 지난 2019년 유치원 공공성 강화방안의 투명한 회계 운영을 위하여 사립유치원에도 국가관리회계시스템(에듀파인)이 1단계 운영되었고, 2020년도부터 사립유치원에도 K-에듀파인이 전면 도입되어 김해교육지원청에서는 사용자 편의성 제고 및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현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회계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유치원 업무담당자의 회계 운영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여 회계 투명성을 확보하고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인식과 책무성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립유치원의 재정과 회계업무에 대한 안정성, 전문성, 건전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행정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