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침실화재 위험성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상태바
“침실화재 위험성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 이근희 서울권역본부장<영남매일ㆍyn뉴스>
  • 승인 2021.06.1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보험협회, 재난안전교육 동영상 온라인 공개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지난 11일 ‘침실화재의 위험성’ 관련 최신 재난안전교육 동영상을 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소방청 화재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생활공간 중 침실에서 발생한 화재사고는 연평균 1200여 건, 이로 인한 사망자는 평균 71명에 달할 정도로 침실화재의 위험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협회는 대국민 화재예방활동의 일환으로 일상 생활공간인 침실화재의 위험성에 대해 집중 조명한 동영상을 제작했다. 주요 내용은 ▲침실화재의 원인 ▲침실화재의 특성 ▲침대 매트리스의 난연성능에 따른 화재 위험성 비교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강의를 진행한 방재시험연구원 최정민 책임연구원은 “침대 매트리스의 난연성능에 따라서 침실공간의 화재 안전성이 크게 달라진다”며 “침실 공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매트리스가 화재에 취약할 경우 화재 시 불쏘시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을 시청하려면 유튜브에서 ‘침실화재 위험성’ 또는 ‘화재보험협회’ 를 검색하면 된다.

협회는 어린이, 유치원 교사, 사회복지사 등 연평균 10만여 명에게 화재 등 재난안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재난안전교육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작년부터 ‘어린이 재난안전교육’ 등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올해도 ‘침실화재 위험성’ 외에 ‘전기화재 위험성’, ‘경보설비 기능과 사용법’ 등도 추가로 제작할 계획이다.

화재보험협회는 지난 1973년 '화재보험법'에 따라 설립된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위험관리 전문기관이다. 화재 등 각종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중대형 건물인 특수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방재기술 시험연구, 화재원인조사, 안전문화 개선을 위한 교육홍보 등의 공익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