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주택금융공사, 6월 보금자리론 금리 조정
상태바
주택금융공사, 6월 보금자리론 금리 조정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5.2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 신청 건부터 0.10% 포인트 인상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장기 고정금리ㆍ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의 6월 금리를 전월 대비 0.10% 포인트 인상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에 HF공사 홈페이지(www.hf.go.kr)를 통해 신청하는 `u-보금자리론`과 은행 창구에서 신청하는 `t-보금자리론`은 대출만기에 따라 연 2.70%(만기 10년)~2.95%(만기 30년)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동인증서를 통한 전자약정 등 온라인 신청으로 비용이 절감되는 `아낌e-보금자리론`은 이보다 0.10%포인트 낮은 연 2.60%(만기 10년)~2.85%(만기 30년)의 금리가 적용된다.

제2금융권의 변동금리 또는 일시상환 주택담보대출을 고정금리ㆍ분할상환방식으로 전환하는 상품인 `더나은 보금자리론`은 u-보금자리론 및 t-보금자리론 금리와 동일하며, 전자약정을 할 경우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HF공사 관계자는 "정책모기지 기준이 되는 중장기 국고채 금리가 올라 보금자리론 금리를 조정하게 됐다"면서 "보금자리론의 주 이용층인 무주택 서민ㆍ실수요자에게 과도한 상환 부담을 주지 않도록 인상폭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요즘과 같은 금리 상승기에 최대 30년 만기 동안 금리가 고정되는 보금자리론 이용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면서 "5월 중 보금자리론 신청을 완료하면 조정 전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