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현종원 이사장, ‘김해의 아름다운 얼굴’ 수상
상태바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현종원 이사장, ‘김해의 아름다운 얼굴’ 수상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1.05.1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은 10일 열린 김해시 시(市) 승격 40주년 김해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현종원 재단 이사장이 ‘김해의 아름다운 얼굴’에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현 이사장은 올 초 출범한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의 초대 이사장이며 앞서 2000년부터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의 이사로 활동해오다 지난해 제8대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에 취임했다.

현 이사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힘든 학창시절을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기부에 많은 관심을 가져 1999년부터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2억5000만원을 기부한 것을 비롯해 이웃돕기 등으로 지금까지 김해지역에 총 4억5000만원을 기부했다.

올해부터는 김해시 양 장학재단의 이사장으로 재임하며 성적 일변도의 장학사업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분야의 장학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역대학 살리기 일환으로 관내 대학교에 진학하는 관내 고교 졸업생 지원을 위해 지역대학입학 장학생을 모집해 약 400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 예·체능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생을 모집 중이며 하반기에는 지역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연계취업 장학생, 3자녀 이상 대학생 가정 지원을 위한 다자녀 가정 장학생,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을 위한 공인인재 장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현 이사장은 시상식에서 “먼저 김해시 승격 40주년을 축하드리며 어려운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업을 이어 갈 수 있게 조금씩 지원했을 뿐인데 이런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작은 나눔과 실천이 공유되어 더 많은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꿈을 잃지 않도록 많은 사람들이 동참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재단 관계자는 “오랜 기간 장학사업을 위해 활동해 오신 이사장님께서 김해시민의 날 뜻깊은 상을 수상하시어 너무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