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가정의달 맞이 다양한 가족참여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가정의달 맞이 다양한 가족참여 프로그램 운영
  • 김진령 지역기자
  • 승인 2021.04.2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족행복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김해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대면·비대면 가족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취학 자녀를 둔 부모에게는 부모성장집단 프로그램 '내마음 토닥토닥'을 통해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녀와의 대처방식에 대해 파악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

한 자녀들과 함께할 수 있는 파스타 촉감놀이 재료를 제공하여 유아의 오감발달을 촉진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인 '방구석 공동육아'를 운영해 코로나19상황에서도 자녀의 성장발달 향상을 지원한다.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는 가족이 함께 하는 멋진 마술쇼와 가정에서 레터링 풍선을 만들고 가족 문구를 정하며 가족이 소통할 수 있는 홈키트를 제공하는 '슬기로운 집콕 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가족교육아카데미'는 가족의 미래를 상상하고 하나의 작품을 완성시키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긴밀하게 형성하고 생각을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아울러 가족의 형태가 다양해짐에 따라 가족의 변화에 맞춰 1인 가구, 입양가족 지원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신혼기 다문화 부부를 대상으로 '우리 결혼했어요' 프로그램을 운영해 배우자와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며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며, 초등학생인 다문화 아동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키트를 제공해 진로 탐구를 돕는 비대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신청방법 등 세부내용은 김해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전화(055-329-6355)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지친 일상 속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에 참여 하며 삶의 활력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도 알차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한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