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정호 의원, 지방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발굴・육성 강화 추진
상태바
김정호 의원, 지방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발굴・육성 강화 추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3.2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 일부개정법률안 24일 국회 본회의 통과…공포 후 6개월 뒤 시행
김정호 의원 “비수도권 중소기업 기술혁신 활성화 위해 노력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의원(경남 김해시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대표발의한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김 의원이 지난해 11월 23일 대표발의한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지난 국정감사 당시 비수도권 기술혁신기업 지정 실적 미비와 수도권 대비 정부 지원 금액 저조 등을 지적한 부분을 법제화한 것이다.

현행법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기술혁신활동을 통하여 기술경쟁력의 확보가 가능하거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중소기업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지정・육성하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지방소재 중소기업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지정 실적이 전체 지정에서 40% 수준에 불과하고, 지원 금액도 수도권 지정 기업에 비해 20% 가량 적은 등 수도권 대비 비수도권 소재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한 정책지원 격차가 줄어들지 않고 있다.

이에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계획 수립 시 지방 중소기업 기술혁신 현황 등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도록 하는 한편, 정부가 지방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발굴ㆍ육성을 위하여 노력하도록 명시적으로 규정함으로써 지방 중소기업 기술혁신에 대한 정부의 육성 책임을 규정하는 내용의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해 시행을 앞두게 됐다.

김정호 의원은 “지방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혁신 지원 확대를 통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비수도권의 기업경영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나아가 중소기업 성장주기별 지원이 빈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