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민홍철 의원, “군 사망사고 원활한 진상규명 최선 다해 뒷받침할 것”
상태바
민홍철 의원, “군 사망사고 원활한 진상규명 최선 다해 뒷받침할 것”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1.03.25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 조사활동기간 2년 연장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국회 국방위원장인 민홍철의원(더불어민주당, 김해갑)이 대표발의하여 국회 국방위원회 대안으로 제출된 '군 사망사고 진상규명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이 3월 2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개정 법률안은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의 조사활동 기간을 3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고, 군인이 복무 중 사망한 원인이 명확하지 아니하다고 의심할만한 상당한 사유가 있는 사고의 경우 위원회가 직권으로 조사할 수 있도록 하였고, 조사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인정보를 포함한 자료에 대한 위원회의 자료제공 요청권한을 명시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위원회 진정접수 현황은 접수 마감일인 지난 2020년 9월 14일까지 2년간 1787건이 접수되었고 2021년 2월말 현재 649건이 종료되고 그중 321건(49.5%)이 진상규명 되었으며 1138건은 조사 중이다.

이번 특별법 개정으로 조사활동 기간이 연장되면서 사건 진상규명을 간절히 원하는 유가족들의 바람을 해결하는 한편 사건 진상규명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통령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의 사기진작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민홍철 국방위원장은 “위원회 활동 기간이 연장되어 철저한 사건조사를 통한 유족들의 억울한 한을 풀어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위원회 진상규명 활동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