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경전철 승강장 항균필름 부착
상태바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경전철 승강장 항균필름 부착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2.25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23일 시 자원봉사센터와 부산-김해경전철 주식회사 협력으로 지역 내 12개 경전철 승강장에 항균필름을 부착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산발적으로 발생되고 있고, 주민 간 교차 접촉이 빈번한 승강장에 항균필름을 부착하여 감염 확산을 차단하겠다는 취지이다.

협의회는 지난 9월 경전철 모든 승강장과 화장실에 항균필름과 감염확산 예방수칙 스티커를 부착했다. 훼손된 항균필름을 새로이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조숙자 회장은 “밀폐된 공간이자 다수가 접촉하는 승강기를 통한 감염 우려가 크다며, 대중교통 이용에 대한 시민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활동 소감을 말했다.

박종주 시 자원봉사 센터장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 방역을 해 주신 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는 조금만 방심해도 급속히 재 확산 되는 만큼 감염증 차단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1999년 1월 설립되어 현재 34개 단체 2547명의 회원이 사랑의 쌀 나눔 은행 운영, 재난재해 복구 SOS 봉사단 활동, 면마스크 제작, 대중교통방역, 경전철 항균필름 부착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