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웰컴 투 상동' 서비스 시작합니다
상태바
'웰컴 투 상동' 서비스 시작합니다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11.3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지역 공동체의 초석

상동면행정복지센터는 타 지역에서 상동면으로 전입오는 가구에 행정서비스 제공, 지역정착 도움, 전입 초기 복지상담으로 복지사각 예방 등을 위해 '웰컴 투 상동' 서비스를 실시한다.

상동면은 부산, 양산과 인접하고 중소기업체도 많아 40~50대 재취업후 전입, 전원주택 거주 목적의 전입 등 타 지역에서 전입하는 사례가 꾸준히 있어 왔다.

이에 전입자가 전입신고서에 상담이 필요한 분야를 체크하면 희망분야에 대해 유선, 방문 등 원하는 방식으로 도움을 준다. 희망분야는 경제, 건강, 주거, 교육, 교통, 환경, 마을커뮤니티 형성, 기타 등으로 필요한 분야의 행정 정보를 제공·연계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으로는 이장 등 지역민 소개, 버스노선 안내, 분리수거방법 및 요일 등 안내, 학교 통학 정보, 지역자원 제공, 신청가능한 복지정보 등으로 생활에 꼭 필요하나 한번에 알기 어려운 정보 제공이다.

또한 생활이 어려워 시골지역으로 이주 하였으나 아는 사람이 없어 도움 요청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전입 초기 행정서비스 투입하여 복지사각도 예방코자 한다.

조승욱 상동면장은 “웰컴 투 상동 서비스는 우리면에 전입 온 분들에게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면서 “이 서비스로 전입자가 낯선 지역이라는 인식을 빨리 극복하고 오랫동안 거주하고 싶은 지역으로 인식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