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주촌 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 캠페인
상태바
주촌 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 캠페인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1.0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촌면 건강위원회와 함께 건강한 지역사회만들기

김해시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촌면 주민을 대상으로 금연‧절주와 마스크착용 등을 홍보하기 위해 11월 5일 주촌면 건강위원회와 함께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사랑한다면 금연을 선물하세요 ▲금연! 이웃을 위한 참 좋은 배려 ▲더욱 해로운 간접흡연. 정중히 사양합니다 등의 슬로건으로 실시됐다.

대면상담의 불안감으로 코로나19의 고위험군인 흡연자들의 금연클리닉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었으나,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한 1:1 금연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면상담을 원하는 경우 사전 예약을 통해 시민 간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안전한 환경에서 금연시도를 도울 수 있는 방안를 마련하고 있다.

코로나19가 폐를 공격하는 감염병인 만큼 폐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담배’를 멀리하는 것 또한 중요한 수칙 중 하나이다.

밀집된 장소, 흡연을 위해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 상황, 입에 손을 가져다 대는 흡연 행태 등의 흡연 환경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다.

코로나19의 위협에서 조금이나마 자유롭고,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금부터라도 금연을 시작해 보기를 바란다.

이종학 김해시 보건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되면서 흡연자 중 금연을 결심한 주민의 서비스 지원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지만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금연에 동참하여 지역사회에 금연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마스크(KF94)와 장갑을 착용하고 코로나19예방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