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모두가 부러워하는 `김해 해반천 한라비발디`
상태바
모두가 부러워하는 `김해 해반천 한라비발디`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10.2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북부 한라비발디 지역주택조합, 시공사 ㈜한라, 업무대행사 뉴태양㈜
삼바리 정신으로 의기투합하여 명품 아파트 탄생 타 주택조합 귀감되기도

공원 같은 아파트를 표방한 `김해 해반천 한라비발디`가 입주민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신흥주거지에서 김해를 대표하는 명품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는 김해 삼계동에 고급 아파트 브랜드인 한라비발디로 유명한 건설명가 (주)한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김해 해반천 한라비발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의 첫 현장으로써 착공기일을 앞당기고 합리적인 공사비와 우수한 사업 조건으로 시공사와 협의 조합원의 추가 분담금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다.

김해의 대표 자연생태 하천인 해반천 맑은 물소리와 함께 쾌적한 자연환경과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망, 다양한 생활 인프라로 김해시 주요 신도시 중 가장살기 좋은 지역으로 정평이 나있는 삼계동에는 현재에도 1만 여 세대가 넘는 아파트 단지가 조성되어 있다.

삼계동 중에서도 가장 명지로 알려진 삼각지에 우뚝 세워진 해반천 한라비발디는 김해시 삼계동 1147-3번지 일원, 1만4630평(4만8366㎡)용지에 지하 1층~28층 공동주택 5개동 총 396가구와 부대복리시설로 신축한 단지로 2018년 6월 21일 착공식 거행 후 2020년 4월 396세대 중 일반분양 103세대를 100% 분양하고 2020년 11월 입주를 코앞에 두고 있다.

김해시 관내에서도 타지역 신규아파트 분양은 경기불황과 코로나19여파로 분양이 저조하여 애를 먹고 있지만 한라비발디는 삼계동 삼각지 명지라는 입소문과 함께 깔끔하고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과 완벽한 부대시설로 관심지역이 되어 있었다.

코로나19와 미세먼지 여파로 인한 청정 자연환경에 대한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아파트에도 친환경 녹지율과 조경 특화 공간 등 주거 쾌적성의 중요도가 커지고 있는 요즘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건설명가 (주)한라가 선보인 김해 삼계 해반천 한라비발디는 김해 최초로 외부에서 미세먼지 제거 후 실내 진입하는 에어워셔(미세먼지 제거기)를 단지 내 2개소에 설치하고 미세먼지 걱정 없는 청정단지로 완성했으며 단지전용 산책공원을 조성하여 보다 쾌적하고 자연친화적인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 앞으로는 해반천을 뒤로는 경운산을 병풍처럼 두르고 있어 배산임수의 명당아파트며 분성산과 무척산 등 청정한 자연환경에 둘러싸여 있다. 

전세대가 판상형 4Bay 남향위주 배치로 설계되어, 채광, 환기, 통풍이 우수한 것은 기본으로 냉ㆍ난방비까지 절약되는 에너지 절감효과도 탁월해 주거 쾌적성과 경제적인 실용성까지 높였다. 주차장 설계도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해, 세대수 대비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김해 해반천 한라비발디는 부산김해 경전철 가야대역이 도보 6분 거리에 위치해 김해는 물론 부산으로의 접근이 편리하고, 남해고속도로, 국도 등을 통해 진영, 창원, 밀양 등 인근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2017년 개통된 부산외곽순환도로로 김해 삼계동에서 부산까지의 이동시간이 30분가량 단축돼 더욱 빠르고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특히 2021년 12월 조기개통 예정으로 있는 김해북부외관순환도로는 주촌, 장유, 율하까지 신호 없이 논스톱 10분이면 갈 수 있어 해반천 한라비발디 만이 가지고 있는 보너스 교통망도 갖고 있다.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CGV, 조은금강병원 등 생활편의시설과 김해시청, 국립김해박물관, 연지공원, 시민체육공원 등 문화행정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유치원, 어린이집이 인접해 있고, 신명초, 삼계초ㆍ중, 분성초ㆍ중ㆍ고 등의 지역 명문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가야대, 인제대 등 대학교도 가까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해반천 한라비발디 관계자는 "삼계동에는 택지공급지역으로 아파트를 지을만한 토지가 없었다. 그리고 연수가 오래된 10~15년 이상 노후화 되어서 새 아파트로 갈아타시는 주변 수요자들이 상당히 많아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본 아파트 지역은 앞으로 사이언스파크, 서김해일반산단 등 신규산업단지 개발 및 신규기업유치가 예정되어 있어 일자리 창출에 따른 대형 배후 주거단지 역할을 할 전망이다"고 밝혔다.

단 한번 둘러 보고 분양계약을 하여 입주하게 되었다는 예비입주자 이 모 씨는 "경전철 등 교통여건이 너무 좋고 교육환경에다 소나무 숲 공원, 맑은 물이 흐르는 해반천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설레인다"고 했다.
해반천 한라비발디 정문 앞 상업단지에는 육고기 판매 대형한식당과 사우나 등 편의시설이 있어 더 없이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삼인 삼색이 아닌 삼인공동체 삼바리가 된 주인공들…

■ 김해 북부 한라비발디 지역주택조합은 

김해시 삼계동 해반천 인근에 위치한 김해북부지역주택조합은 2015년 4월부터 조합원모집을 시작하였지만 2017년 11월에 부동산 경기가 침체 되면서 조합원모집이 어려움을 겪고, 사업 진행이 되지않자 비대위가 결성되어 시공을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기존 시공건설사와 타절하고 (주)한라와 도급계약을 체결하고, (주)뉴태양 대표와 화인도시개발 대표와 업무용역 계약을 맺으면서 조합사업이 일사천리로 진행이 되었다.

지역주택조합사업장 중에 전국에서 최연소 여성조합장(김태연 조합장)과 배영환(대리인/상근이사) 외 조합 임원들은 김해북부한라비발디 센트럴파크(해반천 한라비발디)지역주택조합을 위해 헌신을 다하여 진행하였기에 다가오는 11월에 성공적으로 입주가 시작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해북부한라비발디(해반천 한라비발디) 지역주택조합의 모든 조합사업은 카페와 밴드를 통해 자료를 조합원들과 공유ㆍ토론 하며, 투명하게 잘 진행해 왔으며, (주)한라는 착공을 시작으로 1~2개월마다 조합 측, 업무대행사 측과 함께 공정회의를 하면서 함께 의논하며, 오픈 마인드로 사업진행을 하여 조합원들에게 큰 신뢰를 얻었으며 아파트 또한 공정진행절차대로 진실 되게 잘 지어지면서 김해시 삼계동에서 프리미엄 아파트급으로 칭송받고 있다. 

■ 시공사 주식회사 한라는

㈜한라는 그동안 김해 해반천 한라비발디, 김해 한라비발디 센텀시티를 비롯하여 최근 용인 역삼, 울산 우정동, 부산 문현제일 사업장을 수주하는 등 지역주택조합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왔다.

김해 해반천 한라비발디는 ㈜한라의 첫번째 완공 지역주택조합 사업장으로, 입주 전 하자점검에서 입주자들로부터 낮은 하자율과 품질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 

또한 조합과 협력하여 원만한 사업추진을 통해 입주예정일을 앞당기는 등 조합원의 부담을 덜기 위해 노력해오며 조합사업의 파트너로써 조합과 업무대행사로부터 신뢰를 얻어 왔다.

㈜한라는 현재 수도권과 광역시 등에서 신규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다수의 조합 및 추진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주택조합사업에서 신흥강자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라 관계자는 "그동안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필요로 하는 지역주택조합 시장에서 합리적인 공사비와 난관을 헤쳐나갈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신뢰를 얻어 왔다. 김해 해반천 한라비발디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신규수주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업무대행사 뉴태양 주식회사는

지역주택조합은 업무대행사의 능력에 따라 지역주택조합아파트사업의 성공여부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뉴태양(주), (유)뉴태양부동산중개법인, (주)화인도시개발은 건축ㆍ토목 전문가, 부동산 분양 전문가, 법률전문가, 인허가전문가, 회계전문가로 구성된 지역주택 전문 업무대행사이다.

2017년 11월 사업이 좌초 위기에 직면했던 조합원들로부터 업무대행사를 맡아 달라는 요청이 있었다. 

뉴태양(주)이 맡은 지역주택조합 첫 현장인 만큼 김해해반천 한라비발디를 혼신의 노력과 기필코 모범적인 지역주택조합으로 성공시키겠다는 일념으로 기존 업무대행사 교체 후 착공과 입주를 앞당기고, 조합사업비를 약 30억 이상 절약시키고, 시공사와 각 협력업체와의 협력하여 조합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였다.

밴드, 카페 등 SNS를 통해 조합원과의 소통, 정보공개를 함으로써 조합원들이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참석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고 물심양면 조합을 지원함으로써 사업의 성공이라는 결실을 맺었다.

특히 뉴태양(주), (유)뉴태양부동산중개법인, (주)화인도시개발은 현재 3~4개의 지역주택조합의 업무대행사로 진행하고 있으며 `김해해반천 한라비발디`의 성공사례를 접한 타 조합에서 업무대행사로 요청이 많아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