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의회 사회복지반올림연구회, 벤치마킹 위해 선진지 방문
상태바
김해시의회 사회복지반올림연구회, 벤치마킹 위해 선진지 방문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8.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등 김해형 복지거버넌스 정책방안 모색

김해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사회복지반올림연구회(회장 박은희)는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김해형 복지거버넌스 정책방안을 모색하고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복지사업 우수 선진지를 방문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에는 사회복지반올림연구회 소속의원(박은희, 김형수, 조종현, 정준호, 황현재)들과 김해시사회복지사협회장, 한국자치정책연구원 등 9명이 서울시복지재단, 서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9.5 치매예방운동연구회',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를 차례로 방문했다.

첫째날, 서울시복지재단을 방문해 사회복지기관 혁신의 가치와 방향, 서울시 복지정책인 찾동(찾아가는 동주민센터)과 동 복지거버넌스 강화 지원사업 안내, 지역복지사업 소개, 혁신적 운영 모델 개발 등 시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내실 있는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서울특별시의회 연구단체 ‘+9.5 치매예방운동연구회(대표 문병훈 의원)’에서 마련된 간담회를 통해 연구단체 현황 및 활동실적, 치매예방을 위한 정책 제언 사례발표 등 운영에 관한 교류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를 방문하여 서울시 단일임금 체계를 중심으로 한 서울시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사례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2020년 연구회 주제인 ‘김해시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방안 연구’의 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한편 사회복지반올림연구회 소속의원들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정책들을 김해시민의 삶 속에 잘 스며들 수 있는 맞춤형 복지거버넌스(사회복지 정책개발)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