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갑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후보
상태바
김해갑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후보
  • 4.15총선취재단
  • 승인 2020.04.0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21대 총선 김해갑 김해을 후보에게 듣는다 (공통질의)

김해갑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후보

1. 21대 총선 후보 캠프의 슬로건은 무엇인가?

- 더 큰 김해, 확실한 선택 / 민생이 먼저다 입니다.

2. 21대 총선의 의미를 규정한다면?

- 우선, 이번 총선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 국정운영을 뒷받침할 수 있는 힘을 얻느냐, 아니면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이 야당에 의해 사사건건 발목을 잡히게 되느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유권자들도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이 지금까지 과거의 적폐와 구태를 청산하고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기울인 노력을 높이 평가해 더불어민주당이 승리할 수 있도록 힘을 주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3.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총선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선거 운동을 못하다 보니, 기존 선거운동에 비해 현재는 큰 제약이 있는 상황입니다. 아울러 경기 위축으로 국민들이 표정이 어두운 상황이라 명함 한 장 건네는 것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선거 당일 감염방지를 위한 사전조치로 투표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보이며, 어르신들의 경우는 불안감이 더 클 수 밖에 없으므로 투표율도 전반적으로 낮아지지 않을까하는 걱정이 듭니다.

4. 준 연동형 비례대표 선거제가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한 입장은?

- 총선에서 항상 벌어지는 득표율과 의석수간의 괴리를 줄이고 다양한 소수 정당들이 원내에 진출해 국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도입했습니다.

총선을 앞두고 비례 정당과 관련해 유례없는 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민주당에게는 이러한 사태를 제대로 예상하지 못한 책임이 있다할 것입니다. 가장 큰 책임은 비례의석을 싹쓸이 하는데 혈안이 돼 선거법 개정 취지를 근본적으로 훼손시킨 미래통합당에게 있다는 사실입니다.

5. 최근 코로나19로 재난기본소득 혹은 재난특별수당 등에 대한 논의가 뜨거운 데 이에 대한 후보자 생각은?

- 코로나19로 전 세계 경제가 동시에 얼어붙고 있으며, 동반침체 위기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 상황을 잘못 대처하면, 1997년 외환 위기나 2008년 금융위기를 넘어서는 위기를 맞을 수도 있습니다.

재난기본소득과 재난지원금중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집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정부 재정 상황과 향후 유사한 재난상황이 발생했을 경우를 감안하여 정기적으로 현금 등을 지급하는 `기본소득`과는 구분하여 일회성 지원이어야 합니다.

참고로 현재 정부가 할 일은 중앙과 지방이 가지고 있는 모든 재정수단, 금융정책 등 모든 정책수단을 총동원해 소비를 늘리고 생산기반을 유지하여 경제기반이 무너져 내리지 않게 하는 정책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저소득층 등 위기에 항상 취약한 경제주체들이 코로나19와의 전쟁기간동안 살아남을 안전판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개별 질문 6가지

1> 출마의 변은?

- 존경하고 사랑하는 김해 시민 여러분!

김해시갑 더불어민주당 기호 1번 국회의원 후보 민홍철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시민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가 힘을 합친다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의정 활동을 하면서 `민생이 먼저다`라는 굳은 신념으로 국민이 행복한 나라, 시민이 잘 사는 김해를 위해 열심히 일해 왔습니다.

4년 전 선거에서 김해를 위해 약속한 공약들도 잘 지켰습니다. 시민 사회단체의 20대 국회의원 의정 활동 평가에서 전체 300명 의원 중 3등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김해시민 여러분! 혹시 30년 후의 김해를 상상해 보신 적 있으십니까?

지금 김해는 동남권 광역경제권 중심도시, 인구 100만의 명품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준비할 시기입니다.

여기서 멈추면 김해 발전은 꺼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동안 의정활동을 하면서 얻은 경험과 능력을 더 큰 김해를 만드는데 남김없이 쏟아내겠습니다. 저에게 다시 한번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십시오. 힘 있는 3선의 여당 국회의원으로서 시민 여러분께 약속했던 것들을 반드시 이루어 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이번 선거의 대표 공약은?

- 동남권 중심도시 더 큰 김해를 위한 3대 프로젝트와 김해시민 행복 만들기 7대 공약, 지역의 현안 해결을 위한 21가지 실천약속입니다.

더 큰 김해을 위한 3대 프로젝트는 ▲창원~진영~김해북부~상동~동해남부선을 잇는 동남내륙권 순환 철도 건설 추진 ▲진례IC~한림~남밀양IC 간 고속도로 건설입니다.

김해 시민 행복만들기 7가지 공약은 ▲2023년 제104회 전국체전 준비 지원 ▲가야 역사 문화의 연구ㆍ복원을 통한 관광 거점 도시 조성 추진 ▲`가야왕도 올레길` 및 생태수변공원 조성 ▲동남권 국제 물류 중심도시 기반 조성 및 의생명 특구 관련 대기업 유치로 일자리 창출 ▲창원지법 김해지원 설립 및 제2차 공공기관 이전 시 김해 유치 추진 ▲대학병원급 공공보건 의료기관 유치 추진 ▲개발제한구역의 합리적인 조정으로 재산권 보호입니다.

3> 후보님의 선거구의 가장 시급한 현안은?

- 현재 56만의 김해는 무한한 잠재력을 갖추고 있지만, 인구 80만 명을 넘어 100만 명이 살 수 있는 대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그 기반을 튼튼히 다질 필요가 있습니다.

즉, 김해가 동남권 중심도시로 발전하고 새로운 `김해시대`를 열기 위한 인프라를 갖춰야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김해 중심의 `동남권 내륙철도` 건설 추진을 포함한 더 큰 김해 만들기 3대 프로젝트와 2023년 제104회 전국체전 준비 지원와 야 역사문화의 연구ㆍ복원을 통한 관광거점도시 조성 등 김해시민 행복만들기 7대 공약, 살기 좋은 우리동네 만들기 21+α가지 실천약속을 제시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100만 김해시대를 대비한 `더 큰 김해`를 만들기와 연결된 약속이고, 현안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4>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을 지킵니다, 미래통합당은 정권심판을 외치고 있다` 이에 대한 후보의 생각은?

- 과연 어떤 슬로건이 국민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진정성이 들어있는 지에 대해서는 유권자들께서 15일 표로써 확실히 보여주실 것입니다.

우리 민주당의 `국민을 지킵니다`라는 말에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피해 받은 국민들과 함께 이 난국을 이겨내고 경제를 활성화시켜 일상을 회복하는데 진력하겠다는 약속이 들어있습니다.

국민들은 "못 살겠다 갈아보자"를 외치며 정권심판을 내세우는 시대착오적인 주장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도 자신들의 실정을 반성하지 못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야당들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한 전대미문의 위기상황에 처해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표를 얻기 위한 무차별적이고 근거 없는 정부ㆍ여당에 대한 비난을 자제하고 위기극복과 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5> 평생 살아오면서 잘했다고 생각하는 한 가지만?

- 평생에 가장 잘한 일은 아내를 만난 일입니다.

대학생이 된 이후 딱 한 번 미팅이라는 걸 해보았는데, 처음이자 마지막이 된 그날 미팅의 파트너가 지금의 아내입니다.

때로는 위로가 되고 때로는 길잡이가 되어 준 그녀는 1남 2녀의 세상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아이들을 선물해 주었고, 지금도 곁에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내조하며 좋은 엄마이자 좋은 아내의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6> 김해 시민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 사랑하고 존경하는 김해 시민 여러분!

저에게는 가야 왕도 김해를 더 크게 발전시키고 시민 여러분이 더 행복한 김해를 만들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이번 선거는 김해에서 살아야 할 우리 아들 딸들에게 더 살기 좋은 경제도시, 명품도시 김해를 만들 수 있는 힘 있고, 능력 있는 검증된 일꾼을 뽑는 선거입니다.

저 민홍철은 청년을 생각하고 김해의 미래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유권자 여러분들께서는 어떤 후보가 우리 김해를 더 크게 발전시키고, 중앙정치 무대에서 지역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가를 선택해야 합니다.

실력이 다르면 결과도 다릅니다.

검증된 큰 일꾼, 힘 있는 여당의 국회의원 저 민홍철이 중단 없는 김해발전, 더 행복한 김해 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민홍철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주십시오. 더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