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미래통합당 김해을 당협위원회, "장기표 공천자 사퇴하라"
상태바
미래통합당 김해을 당협위원회, "장기표 공천자 사퇴하라"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3.0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전·현직 시도의원과 당직자를 비롯한 당원협의회 모든 당원들은 지난 2월 28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김해을’지역 공천에 있어 중앙당의 전략공천 반대를 결의하였다.

그러나 중앙당과 공관위는 우리의 의지와 바람과는 다르게 6일 장기표공천자를 후보로 전략공천을 단행했다.

미래통합당의 승리를 위해 땀 흘리며 지역을 누빈 예비후보들에게 한마디의 언질도 없이 반민주적이고 구태의연한 자세로 단행한 공관위의 결정은 김해시민을 우롱하고 ‘김해을’ 당원협의회를 마치 장난치듯 조롱하는 처사에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는 여·야 모두 미래세대를 위한 청년을 위한 혁신의 공천으로 이길 수 있는 후보를 공천하고 있음에도 미래통합당은 ‘김해을’에 노쇠한 정치원로의 전략공천으로 구시대로의 회귀이자 중도보수층의 이탈을 가속화 하는 우를 범하였다.

장기표 공천자 본인은 ‘직접 후보로 나가고 싶지 않지만 공관위에서 억지로 나가라고 해서 등 떠밀려 나왔다’는 말을 지역의 후배들에게 하고 있다. 이는 당의 명예에 대한 수치이고 김해시민에 대한 추악한 변명이자 후보로서 결격사유이다.

장기표 공천자는 미래통합당이 보수통합의 과정에서 시민단체의 대표자격으로 밀실야합을 통해 ‘김해을’ 후보 자리를 보장받았다면 김해시민들과 당원들에게 돌이킬 수 없는 쓰라린 상처를 안겨준 것으로 지금이라도 반성하고 깨끗하게 후보를 사퇴하기를 촉구한다.

장기표 공천자는 ‘김해을’ 공천으로 인해 지금도 온라인상으로 통합과혁신을 바라보는 많은 국민들이 이 결정에 대해 분노와 우려를 금할 수 없으며 혁신을 바라는 보수는 죽었다고 댓글을 달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김해을’ 당원협의회는 단호히 요구한다. 장기표 공천자는 지금 바로 사퇴를 발표하고 지역의 후배들에게 길을 터주며 사회의 변혁을 꿈꾸던 그 시대의 존경 받던 원로정치인으로 돌아가시길 바란다.

장기표 공천자 자신의 잘못된 판단에 의한 욕심으로 ‘김해을’ 당원과 김해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슴에 희망을 절망으로 만들어 버리는 과오를 만들지 말고 스스로 공관위의 결정에 정정을 요청하는 대인배의 정치인임을 보여주시길 바란다.

장기표 공천자 스스로의 사퇴 발표는 공관위에게는 나름대로의 역할을 인정해주는 것이고 본인에게는 정치공학적으로 깨끗함과 정직성으로 역사에 남을 정치인의 면목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만약 노정치인의 욕심이 아니고 나라를 위한 열망으로 국회의원이 될 자신이 있다면 당당히 경선을 통해 이길 수 있는 후보임을 표명하고 당원들이 화합하고 시민들의 지지를 받는 후보로서 그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공관위에 경선을 요청하기 바란다.

미래통합당에 있어서는 이곳이 경남의 최고 험지이기에 현재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열심히 지역을 누비고 있는 이들을 배제하고 당원들과 시민들의 지지를 받고 이길 수 있다는 착각을 하지 마시라.

이러한 요구가 받아지지 않는다면 장기표공천자가 꿈꾸는 선거전략은 무용지물이 될 것이며 ‘김해을’ 선출직 지방의원과 당직자, 당원 모두는 장기표 후보의 김해 진출을 결사 항전의 자세로 막을 것임을 결의한다.

2020년 3월 9일
‘김해을’ 당원협의회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