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민홍철 후보, '더 큰 김해 만들기 3대 프로젝트' 발표
상태바
민홍철 후보, '더 큰 김해 만들기 3대 프로젝트' 발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3.0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남권 내륙철도' 건설 ▲ 진례~밀양간 고속도로 ▲ '김해 컨벤션 센터' 건립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 김해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예비후보가 9일 '더 큰 김해 만들기 3대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민홍철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김해시청 프레스센터를 방문해 김해시가 동남권 중심도시로 발전하고 동남권 광역 경제권의 핵심도시로 건설되기 위해 3대 프로젝트는 반드시 실현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여당의 힘 있는 3선 국회의원으로서 김해의 미래 발전 비전을 크게 그리겠다는 것이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김해 중심의 '동남권 내륙철도' 건설 추진이다.

민홍철 후보에 따르면 동남권 내륙 철도는 경남도청이 있는 창원에서 출발해 김해 진영과 한림, 생림, 김해 북부, 상동, 양산시를 지나 동해남부선(부산~울산)과 연결된다. 복선으로 건설될 이 철도는 53.8km 길이로, 추정 사업비는 1조 5천억여 원에 이른다.

민홍철 후보는 "김해 중심의 광역 교통망 확충을 통해 `동남권 메가시티 플랫폼' 기반을 조성하고, 남해안 고속화 철도망(경전선)과 연계한 광역경제권을 구축하게 된다"라며 "중장기적으로 김해 경전철을 동남권 내륙철도와 연결하고, 삼계동 신명 경전철 차량기지를 생림지역으로 이전함으로써 도시기반 확대 및 북부생활권 개발 촉진을 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동남내륙권 광역철도를 건설하게 되면 진영권과 김해 북부동 간 대중 교통망을 연결하는 것은 물론, 진영·한림 생림지역 주민들도 전철을 이용해 부산이나 울산을 왕래할 수 있으며 화포천 생태습지 및 생림 레일파크 등과 연계돼 관광 활성화를 이뤄낼 수 있다"라며 "한림과 생림 지역의 도시계획을 촉진해 김해를 동남권 광역경제권 중심도시로 우뚝 서게 만들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동남권 내륙철도 건설은 힘 있는 여당의 3선 국회의원이 되면 국책사업으로 반드시 밀어붙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두 번째 프로젝트는 진례~밀양 간 고속도로 건설 추진이다.

진례IC와 한림, 남밀양을 직선 고속도로로 연결해 김해의 물류 중심 기지화를 완성하겠다는 것이다.

이 고속도로가 건설되면 화포천 생태관광 활성화와 도시계획 촉진으로 한림지역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된다. 비음산터널을 뚫어 진례IC와 연결해 김해와 창원 간 연계 교통망을 확충하고, 고속도로와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민홍철 후보는 "국가습지인 화포천 생태관광을 활성화해 한림면의 종합 개발을 유도하며 김해시를 사통팔달의 교통요지이자 산업물류의 중심지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라며 "특히 한림면을 비롯한 낙동강 서안 내륙지역이 크게 발전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 번째 프로젝트는 가야 왕도 김해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김해 컨벤션 센터' 건립 추진이다.

민홍철 후보는 "김해 지역에는 8천여 개의 크고 작은 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김해 컨벤션 센터가 건립되면 기업에 대한 MICE산업(산업전시·무역전시·세미나·이벤트·박람회 등)이 활발하게 육성돼 도시 경쟁력을 강화시킬 것"이라며 "김해시민을 위한 대규모 행사와 회의, 작품 전시, 예술 활동 공간을 제공할 수 있고 향후 남북철도(TKR)의 연결을 대비한 국제 물류도시의 기반 조성을 위해서라도 김해 컨벤션 센터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동남권 내륙철도 계획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