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취약시설 무료방역소독 `코로나19` 감염예방 앞장
상태바
취약시설 무료방역소독 `코로나19` 감염예방 앞장
  • 장휘정 기자
  • 승인 2020.03.03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장애인단체연합회 권우현 회장, 천원의 행복밥집ㆍ행복나눔사무국ㆍ삼방동 장애인급식소ㆍ장애인학부모회 급식소 방역소독

권우현 김해시장애인단체연합회 회장(소독업체/ 장애인기업 다우리 대표)은 지난 2월 25일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하고 안전한 예방과 취약시설 위생보건환경 조성을 위해 개인사비로 취약시설 소독 및 방역 작업을 실시하여 잔잔한 감동이 되고 있다.

권우현 회장은 "김해시가 `코로나19` 감염확산을 위한 철저한 방역과 소독을 하고 있지만 업무 폭주로 민간단체가 운영하고 있는 취약시설인 급식소 등 시설의 방역소독에는 시간이 걸릴 것 같아 지인의 방역업체 협조를 받아 자체방역소독을 하게 되었다"고 했다.

권 회장은 "지인이 운영 하는 방역업체 방구방역소속 동부산점 대표 박창만씨, 마산창원점 대표 김인배씨, 울산점 대표 방성대씨가 김해시와 시민안녕을 위해 방역소독을 위해 멀리까지 와서 봉사를 해 주어 고맙고 감사하다"고 했다.

이날 방역소독이 이루어진 곳은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에서 운영 중인 천원의 행복밥집(부원동)과 행복나눔재단사무국(부원동), 삼방동장애인급식소(인제대 앞), 장애인학부모회 급식소(내외동)의 출입구, 통로, 급식소 실내 전체, 실내바닥, 화장실에 소독제를 분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천원의 행복밥집 관계자는 "시민들이 행복밥집을 믿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자체마스크 배부, 손소독제 비치 등 안전한 김해 만들기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던 중 본 재단 법인이사 이기도 한 권우현 회장께서 이처럼 꼭 필요했던 힘든 방역소독을 해 주어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고 했다.

또한 "누가 시키고 부탁하지 않아도 우리 시민 스스로 자기가 가지고 있는 지혜와 역량을 발휘하여 코로나19 예방에 철저를 기하면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분들이 너무나 아름답다"며 권우현 회장과 방역소독을 해 주신 동부산점, 울산점, 마산창원점 관계자에게 감사를 전했다.

한편 권우현 회장은 삼방동 장애인 급식소 주차장 광장 주변의 오랫동안 관리를 하지 못했던 화단의 조경수 전지와 화단 가꾸기 작업을 직접하여 회관주변 녹지 공간 환경을 깔끔하게 정비해 시설이용 장애우들로 부터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