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코로나 19 확산방지 천 마스크 제작ㆍ배부
상태바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코로나 19 확산방지 천 마스크 제작ㆍ배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2.2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주)는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 및 관내 확진자 발생에 따라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1,500개)를 제작하여 3월 2일부터 소진 시까지 시민들에게 배부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마스크 구입이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하여, 관내 14개 자원봉사캠프(14개소) 및 김해시자원봉사회(회장 김진옥), ㈜굿사이클(대표 전수형), 김해시풀잎문화센터(대표 김혜선) 등에서 재봉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들이 시민들을 위한 천 마스크 제작 재능기부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 외에 경남도여성리더봉사단(회장김경연)에서도 200개의 천 마스크를 제작하여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나눔으로써 김해 전역의 모든 시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안녕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의 관심과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 초 환경정화 등 자원봉사 활동용으로 구매 신청 의뢰한 KF94마스크 2,000매를 관내 병원종사자들의 부족한 전문마스크 충당용으로 보건소에 전달하여 힘을 보태고 있다.

제작된 천 마스크는 관내 운전기사(택시․버스), 자원봉사자, 전통시장 상인, 아동생활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내 긴급 돌봄 이용 아동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종주 센터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자원봉사자들이 각자의 가정 안에서도 마스크 제작 재능기부 등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관심과 응원의 힘을 보태주시는 것에 감사한 마음이다”며 “자원봉사자를 비롯하여, 시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재난의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개인위생과 건강관리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