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복지센터` 개원… 바리스타교육 시작
상태바
`김해문화복지센터` 개원… 바리스타교육 시작
  • 장휘정 기자
  • 승인 2020.01.1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
▲사단법인 허가증, 사회적 기업인증서와 감사 표창장들.....

2008년 7월 15일 설립된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이 지난 10일 김해시 부원동에 김해문화복지센터를 개원했다.

이날 개원식은 재단 관계자와 후원 이사 등 20여 명만 초청하여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천원의 행복밥집 조유식 이사장은 "재단 1호 사업인 소외계층 가정지원 사업, 2호 사업인 열악한 사회복지시설 후원사업, 3호 사업인 김해와 인연한 무주고혼 합동 위령대재 사업, 4호 사업인 김해경로위안민속문화축제 사업, 5호 사업인 천원의 행복밥집 운영사업, 6호 사업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서비스 사업, 7호 사업인 재단 사업 홍보 마케팅을 위한 종합미디어 사업, 8호 사업인 반건조 생선조림 전문점 행복밥집 수라상에 이어 9호 사업인 소외계층 취업 지원을 위한 각종 국가 자격교육을 전담하게 되는 김해문화복지센터가 개원하게 되어 너무나 기쁘고 감개가 무량하다"고 했다.

조 이사장은 "김해문화복지센터는 2월부터 단절 여성 등 소외계층들에게 안정적인 취업을 알선 지원하기 위해 바리스타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고 밝혔다.

또 일자리와 경영지원에 필요한 수익 창출을 위한 신문 잡지 회보 서적 편집 인쇄업을 비롯한 홈페이지 등 미디어 위탁 관리, 문화 예술 행사 기획과 주최 주관 등의 사업도 하게 된다.

행복1%나눔재단은 이외에도 고용 노동부로부터 지난해 9월 5일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을 받아 사회 서비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김해문화복지센터`는 부원동 부원새마을금고 옆 경남빌딩 3층(70평 승강기 운행)을 임대하여 2개월여 동안 인테리어 공사를 마치고 이날 개원식을 가졌다.

▲김해문화복지센터  실내 전경.
▲이사분들이 보내 주신 축하 화분.
▲미디어 기획부 모습.
▲천원의 행복밥집 조유식 이사장이 감사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행복1%나눔재단 최금연 대표가  경과 보고를 하고 있다.
▲재단후원 이사 김진기 경남도 의원이 축하의 말을 하고 있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주영길 재단 이사   축사하는 이근희 대한물리치료사협회장   축사하는 권우현 김해시장애인협회장.
▲ 김진기 의원에게 감사의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는 조유식 천원의 행복밥집 이사장.
▲ 부산시문화상 수상 안기태 고문께 축하 꽃다발 전달.  ▲ 영남매일 대표이사 취임 이원달 이사께 축하꽃 전달.
▲이원달 재단 이사 겸 영남매일ㆍYN뉴스 대표이사가 건배 제의를 하고 있다.
▲이성우 김해시노인복지관장의 건배사  ▲김진령, 노해자 재단 이사가 건배사를 하고 있다.
▲ 안기태 고문께서 건배 제의와 덕담을 하고 있다.
▲ 바리스타 자격교육 이재현 강사가 인사 말을 하고 있다.   ▲허영배 재단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소회의실 겸 상담실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