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추석맞이 찾아가는 국가 암검진 홍보 캠페인'
상태바
김해시 '추석맞이 찾아가는 국가 암검진 홍보 캠페인'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9.0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진의 중요성 거듭 당부

김해시는 2019년 추석을 맞이하여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서상동(김해민속재래)시장, 장유 무계장 및 팔판장, 진영읍 전통시장, 삼방동 전통시장, 동상동 전통시장, 내외동 전통시장의 관내 7개 전통시장을 순회 방문하여 '추석맞이 찾아가는 국가 암검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시장 상인 및 이용 주민을 대상으로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암검진 안내문·대장암 검진용 채변용기 및 홍보물 배부, 암 예방수칙 교육, 암검진 비급여 비용 지원 사업 및 암환자의료비 지원사업 연계 안내 등의 내용으로 암 검진 참여를 유도했다.

국가 무료 암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 및 피부양자 중 건강보험료 기준 하위 50%인자(직장 : 93,000원 이하, 지역 : 94,000원 이하)이며 검진 대상 암종은 발생률이 높고 조기진단으로 치료할 수 있는 6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이다.

국가 암검진을 통해 암이 발견되면 의료급여수급권자는 본인부담금 최대 220만원, 건강보험가입자는 최대 200만원까지 3년간 의료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종학 김해시 보건소장은 “우리나라 전체 사망자 4명 중 1명이 암으로 사망하지만 국가 암검진을 통해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조기치료 할 경우 90% 이상 완치 가능하므로 국가 암검진 대상자는 건강검진을 꼭 받았으면 한다”며 검진의 중요성을 거듭 당부했다.

국가 암검진사업 관련 자세한 문의는 김해시보건소 건강검진팀(330-4524), 국민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330-82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