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꼼짝마! 충치도깨비' 공연 개최
상태바
'꼼짝마! 충치도깨비' 공연 개최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9.06.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보건의 날 기념 치아사랑 인형극

김해시 보건소는 제74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3일 10시 장유도서관 공연장에서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치아사랑 인형극 ‘꼼짝마! 충치도깨비’ 공연을 개최했다.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구강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으로써 구강질환을 사전 예방하고자 마련됐으며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충치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관내 유치원 6~7세 아동 660여명이 무료로 관람하였으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대사와 내용으로 재미와 교육 두 가지를 모두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보건소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로 오는 7일 서부건강지원센터 로비에서 ‘헌칫솔 주면, 새칫솔 준day’ 행사를 비롯해 8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에서는 ‘구강건강 체험 홍보부스’를 운영,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올바른 칫솔질 교육, 내 입속의 청결도를 확인하는 치면세균막 검사와 구취측정기를 이용한 입 냄새 측정, 구강 상담이 이뤄지며 또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강위생 용품 사용설명과 함께 구강위생 용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신길재 지역보건과장은 "이번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치아관리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시민의 구강건강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